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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서울지체장애인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언제나 좋은 정보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하반기 바우처택시 신청접수 안내
작성자 : 관리자(test@test.com) 작성일 : 2019-10-01 조회수 : 34
파일첨부 : 2019년 하반기 바우처택시 신청접수 이용안내.pdf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와 서울시각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는 비휠체어 중증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2019년 하반기 바우처택시 신규 신청접수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가. 신청일정

신청기간 : 2019년 09월 19일(목) ~ 상시 접수

신청처 : 주민등록지 관할 동주민센터

선정결과 발표 및 이용가능 예정일 : 문자개별통보 (신청기준 4주이내에 이용가능)

※ 신청서류 미비시 이용가능 예정일 변동될 수 있음

 

나. 신청대상

○ 만 14세 이상 서울시 주민으로 다음 유형에 해당하는 비휠체어 장애인 ○

※ 장애인콜택시, 장애인복지콜 등록자에 한함

※ 장애인콜택시 등록안내 : 1588-4388

※ 장애인복지콜 등록안내 : 02-2092-0000

○ 장애등급제 폐지 이전 대상자 ○

시각장애인1~3급, 신장장애인1~2급, 지체장애인1~2급, 뇌병변장애인1~2급, 자폐장애인1~2급,

호흡기장애인1급, 지적장애인1급

○ 신규 판정 장애인 ○

시각ㆍ신장 :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지체ㆍ뇌병변ㆍ자폐ㆍ호흡기ㆍ지적 : 장애의 정도가 심한 보행상 장애인

※ 수동 휠체어 이용자는 신청 가능 (단, 전동휠체어는 일반택시를 탈 수 업으므로 이용불가)

※ 자폐, 지적장애인은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하여 탑승하여야 함.

 (만 13세 미만 어린이, 75세 이상 노약자, 장애인은 보호자로 인정하지 않음)

※ 기존 이용자는 별도의 추가신청 접수 없이 바우처택시 서비스 이용 가능

※ 만14세 ~ 18세 미성년 장애인은 신한장애인복지카드(체크카드만) 신청 가능

- 무임교통카드(지하철 무임승차, 버스 유임승차) 기능정지 후 발급(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 발급 가능)

○ 신한신용체크카드는 본인확인 및 신청사실 확인을 위해 본인에게 유선심사를 진행 후 발급

가능하여 이에 본인통화가 어려운 경우 발급이 제한될 수 있음

 

다. 제출서류

※ 필수제출

- 바우처택시 이용신청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

- 신한장애인복지카드 1부(앞, 뒷면 복사본)

- 국가유공자카드 1부(앞, 뒷면 복사본) <해당자에 한함>

- 장애인증명서(동주민센터 발급)

※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서류를 동주민센터로 제출하여야 함.

단, 신한장애인복지카드 신규발급 시 카드수령 후 복사본(앞, 뒷면)은 생활이동지원센터로

제출하여야 함.(보내실 주소 : kbuseoul3@hanmail.net)

 

라. 카드 발급

바우처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동주민센터에서 신한장애인복지카드(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국가유공자의 경우, 소지하고 계신 국가유공자신한카드 복사본을 동주민

센터에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체크카드로 결제시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오니, 가급적 신용카드 발급을 권장함.

 

마. 이용방법

반드시 나비콜, 엔콜 콜센터에 등록한 전화로만 접수하여 바우처택시를 이용하여야 하며,

하차 시 반드시 신한장애인복지카드 또는 국가유공자카드(해당자에 한함)로만 결제하여야 합니다.

(나비콜 1800-1133, 엔콜 02-555-0909)

 

바. 이용요금

바우처택시 콜비는 주간 1,000원, 심야(24시~4시) 2,000원이며, 바우처택시 이용료에 합산되고,

최소구간 승차 시(택시이용요금 3,800원~6,669원 구간)이용자는 2,000원을 부담하게 되며,

택시이용요금이 6,669원~28,571원 일 때 본인 부담금 30%, 서울시 지원금 70%가 적용됩니다.

또 매 승차 시 지원금액 한도는 20,000원입니다.

예) 택시요금 50,000원 발생 시 이용자는 1회 지원금액 20,000원을 뺀 나머지 금액 30,000원을

부담하게 됩니다.

 

사. 이용횟수

월 40회(1일 4회) 이용가능

※ 하차 30분 후 콜센터 재접수 가능(이용횟수 초과 시 복지적용이 되지 않음.)

 

아. 바우처택시 이용 시 유의사항

1. 처음 발급받으신 신한장애인복지카드는 사용 전 반드시 신한카드에 카드사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신한카드ARS 1544-7000)

2. 바우처택시 이용등록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보호자 탑승 시 보호자만 별도 목적지 하차 불가)

3. 바우처택시에 등록 된 전화번호로만 접수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변경 시,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55)로 반드시 변경처리 요청)

4. 바우처택시 이용 시 반드시 콜센터(나비콜, 엔콜)에 상담원 접수 후 연결 된 차량만 이용하여야

합니다.(나비콜은 모바일앱 사용 가능)

※ 안내견 동반 혹은 수동휠체어나 큰 물품을 소지 시 반드시 콜센터에 사전에 언급 필수

5. 바우처택시 결제 시 반드시 본인 신한장애인복지카드 또는 국가유공자카드(해당자에 한함)

로만 결제하여야 합니다.(결제 후 카드와 영수증 수령)

6. 신한장애인복지카드(체크카드) 소지자의 경우 바우처택시 결제 시 NFC(터치, 접촉) 방식으로

결제하시면 복지적용이 안될 수 있으며, 반드시 단말기에 긁거나 삽입해서 결제해 달라고

택시기사에게 요청하여야 합니다.

7. 콜 중복 신청 시 하나가 연결이 되면 다른 신청 콜은 반드시 취소하여야 합니다.

8. 만약, 택시 안에서 신한장애인복지카드로 요금 결제가 되지 않을 경우 한국스마트카드사

(080-214-2992)로 반드시 문의하여 확인 후 결제 바랍니다.

9. 결제오류로 인한 환급 시 카드사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카드 사용 내역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으며, 본인확인이 어려울 경우 환급처리가 불가하오니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바우처택시 이외의 일반 택시 이용 시 신한장애인복지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부정사용으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 부정사용 적발 시 이용정지 및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자. 문의처 : 서울시각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55)

 

우리 센터는 중증장애인의 효율적인 이동권 확보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회원 여러분의 불편 해소에도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각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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