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류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서울지체장애인협회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언제나 좋은 정보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경사로‧리프트 시연회 결과 안내
작성자 : 관리자(test@test.com) 작성일 : 2019-09-17 조회수 : 51
파일첨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가 주관하여 911() 오전 9시에 용산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장애인 이동권 확보를 위한 ‘2019년 무대 경사로리프트 시연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학교 관계자 시연 참관.jpg

 

이번 시연회는 지난해 130일 개정된 '장애인 등 편의법 시행령'에 따라 장애인 등의 무대 접근성 제고를 위해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경우 내년 129일까지 무대 경사로를 설치해야 함에 따른 것입니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는 휠체어 장애인의 공공기관 이동권과 무대 접근성을 보장하고 각 시설의 무대에 적합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시연함으로써 업체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각 업체 편의시설을 공정하게 심사하여 우수하고 안전한 편의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개선안을 마련하는데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편의시설 관련 6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시연 제품 중 이동식리프트 및 계단식리프트는 [()비에프코리아]가 참여하고, 이동식 경사로는 [국제경사로/ 디엔테크/ ()비에프코리아/ ()하나로클린/ ()행산산업/ BF경사로]가 참여하여 안정성과 편의성 확인을 위한 시연을 펼쳤습니다. 또한 추석 연휴 전날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및 공공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계단식 리프트.jpg

 

경사로 시연.jpg


경사로 시연 2.jpg


경사로 시연 3.jpg


질의 응답.jpg


경사로 시연 4.jpg


경사로 시연 5.jpg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는 제품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휠체어 장애인 당사자, 편의시설 관련 실무 전문가, 장애인복지 및 복지관련 학계 전문가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유성문 연구원/ 서울금천구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정진옥/ 서울노원구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고기윤 팀장/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정영만 센터장/ 서울동대문구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김안나 팀장/ 연세대학교 보조공학센터 김정현 공학박사/ 한국장애인자립생활대학 김승천 연구교수/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임규오 본부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을 참여시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개회사 및 인사말.jpg


어느 무대든지 휠체어 장애인 등이 이용할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야 하지만, 무대의 구조나 예산 문제로 이용자의 편의 및 안전을 보장할 수 없는 시설의 설치를 계획하는 기관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고정식이나 이동식 경사로에 대한 기관의 유지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거나 편의법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들이 설치되어 안전성에도 많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는 휠체어 장애인의 법적 권리 보장을 위해 무대에 편리하게 접근 가능해야 하고, 안전한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본 시연회를 준비했으며 이번 행사가 초석이 되어 앞으로 전국 각지에서 시연회를 통해 장애인 편의법에 맞는 안전한 편의시설이 설치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여 업체 중 심사 결과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개별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전글 2019년 하반기 바우처택시 신청접수 안내
다음글 2019년 경사로·리프트 시연회, 09월 11일(수) 진행 공고(첨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