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사업  >  편의시설지원센터 소개

편의시설지원센터 소개

업무기능
  • 공공시설 및 일정규모 이상의
    건축물(신출, 용도변경 등) 설계도면
    적정성 검토 및 설치방향 제시
  • 장애인 편의시설의 홍보
    다양한 정보제공
  • 현장 실태조사 후 의견제시
  • 시설주관 기관과의
    업무교류ㆍ기술지원
편의시설 설치 업무협의 과정 (건축허가 및 사용승인)

건축허가 사용승인 신청서 접수 (시청)

장애인복지과 협의 (시청)

수정도면 접수 및 현장 확인(설계자, 담당공무원, 센터요원 협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최종 확인

건축허가 사용승인 최종협의 (시청)

기대효과

설계도면의 전문적
판독 및 대안제시

장애인편의시설에
대한 적정설치 유도

건축관련 인ㆍ허가시
업무경감, 책임분배

관련법령 적응에
대한 실무적 해석

편의시설물
사후점검 및 신고

편의시설 관련
민원의 최소화